어린이·어르신 예방접종 일정, ‘나의건강기록’ 앱에서 확인하세요

자녀 의료정보 열람, 19세 미만까지 확대
  • 김지현 기자
  • 발행 2025-07-31 12:45

▲ 28일부터 ‘나의건강기록’ 앱에서 어린이·어르신의 예방접종 이력은 물론 향후 접종 일정까지 확인할 수 있게 된다.

보건복지부와 질병관리청은 오는 28일부터 ‘나의건강기록’ 앱을 통해 어린이와 어르신의 예방접종 정보 조회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나의건강기록’ 앱은 공공·의료기관 등에 분산된 개인 건강정보를 한눈에 확인하고 저장·전송할 수 있는 플랫폼인 ‘건강정보 고속도로’를 기반으로 운영된다. 스마트폰에서 앱을 설치하면 다양한 건강관리 기능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그동안 해당 앱을 통해 예방접종 이력을 확인할 수 있었지만, 이번 개선으로 앞으로 예정된 접종 일정까지 조회할 수 있게 된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보호자는 자녀의 필수 예방접종 항목과 권장 시기를 확인할 수 있으며, 65세 이상 어르신을 위한 인플루엔자·코로나19 백신 접종 정보도 함께 제공된다.


▲ 나의건강기록 앱 의료정보 제공 화면 [보건복지부 제공]

또한, 기존 14세 미만까지만 가능했던 자녀의 의료정보 열람 대상이 19세 미만까지 확대돼, 부모는 동일 주소지에 거주하는 미성년 자녀의 진료·처방 이력, 건강검진 결과, 예방접종 내역 등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이에 따라 자녀 건강관리는 물론, 병원 진료 시에도 실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보건복지부 신현두 의료정보정책과장은 “예방접종 일정과 자녀 건강정보를 보다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국민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기능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나의건강기록’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건강정보 고속도로 누리집을 통해 사용 방법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헬스케어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