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중구 관광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개최

- 주민참여로 다양한 의견수렴 -
  • 정동묵 기자
  • 발행 2022-08-29 13:24


사단법인 인천광역시관광협의회 중구지회는 24일 오후 2시 중구지회 사무실에서 함의경 중구지회 회장, 남익희 고문(인천신문회장), 조광휘 시협의회자문(前인천시의원), 박현성 고문(도비엔터테인먼트회장), 유현종 고문(前영화감독), 이승룡 고문(영종 H2 발전협의회장)이 참석하고 수상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2022 중구관광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는 지역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어 25명이 27건의 다양한 아이디어로 참여했으며, 총 13개 제안을 선정해 수상하였다.

선정 심사에는 각 분야 전문가가 참여했으며, 제안의 현실성, 참신성, 구체성, 독창성, 사업성 등을 다각도로 검토해 선정했다.


대상(大賞)은 영종도 지역문화, 관광, 이색 체험 등 축제활성화 및 영종 Day Pass 및 인천 T-pass Card 등 다양한 제안을 해주신 신기준님 선정됐으며, 우수상에는 박선영씨가 제안한 ‘렛츠고 중구’, 김보연 씨가 제안한 ‘영종 자동차극장 사업’이 선정됐다. 장려상에는 기용섭, 박제경, 최윤제, 박상준, 이승민, 이원옥, 김재호, 이병하, 강주희님이 선정되었다.


대상 1명에게는 상장과 모바일상품권 50만원, 우수상 2명에게는 상장과 모바일상품권 25만원, 장려상 10명에게는 상장과 모바일상품권 10만원을 부상으로 제공했다.


▶ 시상식 후 단체사진 촬영


관광협의회 중구지회는 공모전을 통해 제시된 시민들의 좋은 아이디어를 향후 중구청이 추진하는 현안사업에 접목시켜 지역 관광산업 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함희경 중구지회장은 “이번 공모전이 일회성 행사에 그치지 않고 중구의 관광지 홍보활동 및 매월 진행하는 클린관광 환경캠페인을 지속 활동하며 지역 주민이 함께 상생하는 명품 관광도시를 만드는데 중구지회가 앞장 설 것이다” 고 말했다.


출처 - 인천스마트관광신문 제공으로 기사 무단배포는 금지합니다.

<저작권자 ⓒ 헬스케어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