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하나의 가족' 노인인권 클래스 진행
병원급 EMR(전자의무기록) 솔루션 기업 헥톤프로젝트(대표 이상경)가 운영하는 실버케어 플랫폼 ‘또하나의가족’이 21일 ‘노인인권’ 온라인 클래스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또하나의가족’은 보호자와 요양시설을 연결하는 요양 상담 전문 플랫폼이다.
헥톤프로젝트가 주최하고 서울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이 후원하는 이번 클래스는 노인복지시설 및 재가장기요양기관의 운영자 또는 종사자라면 필수로 이수해야 하는 법정의무교육 커리큘럼인 ‘노인인권’이라는 주제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서울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의 이현민 관장이 강의를 맡았다. 노인인권과 관련된 법령 제도 및 국내외 동향, 자주 발생하는 노인인권침해 사례, 인권침해 발생 시 신고 요령 및 절차 등에 관해 강연했다.
헥톤프로젝트 이동대 부대표는 “이번 교육을 통해 장기요양기관 종사자들의 돌봄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었 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또하나의가족은 노인인권 향상을 위한 교육 및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확대 및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또하나의가족 클래스는 ‘시설 운영에 필요한 모든 교육이 있는 곳’이라는 슬로건 아래 꾸준히 시설 운영 교육을 제공해왔다. 지난 1월 누적 수강생 2,000명을 돌파하며 종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 헬스케어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