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보험사회공헌위, 전 국민 대상 ‘노후준비 인식제고’ 교육 시행

  • 이효정 기자
  • 발행 2023-05-02 10:25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는 4월 28일 ‘2023 노후준비 인식제고 교육’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스스로 미래를 준비하는 생애를 응원한다는 의미의 ‘브라보 마이 라이프’ 캐치프레이즈 아래 진행되는 올해 교육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5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된다.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는 사회공헌 활동의 하나로 2012년부터 매년 노후준비 설계가 필요한 국민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노후준비 무료 교육’을 진행해왔으며, 올해 교육을 시작하면서 ‘2023 노후준비교육 전문강사 위촉식 및 워크숍’을 개최했다.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는 노후준비에 대해 다양한 매체에서 계속 언급됐음에도 여전히 개인과 사회의 노후대비 수준은 미흡한 것이 사실이라며, 이런 상황에서 노후준비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합리적인 은퇴 준비 방향을 제시하기 위한 이번 2023 노후준비 인식제고 교육은 희망하는 기업·기관·단체에 직접 찾아가 교육을 진행하게 된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노후준비 교육은 대학생을 포함한 20대와 30.40대, 50대 이상 전 연령 및 여성 및 군인, 공무원 그룹별로 주요 노후준비 이슈를 분석해 각 연령 및 직군에 대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시한다.

한국능률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교육은 무료이며, 교육 신청은 2023 노후준비 인식제고 교육 신청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한국능률협회 소개

한국능률협회(KMA)는 기업과 공공 부문의 경영 혁신, 나아가 개인의 경쟁력과 자아실현을 위해 설립된 민간 주도의 지식 서비스 기관이다. 1962년 설립 이래 경영 전반에 걸친 진단 지도 활동과 교육 및 연구 조사 활동을 수행함으로써 경영 혁신의 밑거름이 돼왔으며, 60여년간 축적된 경험을 바탕으로 개인의 자기 계발에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헬스케어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