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아토피·천식 안심학교 가족참여 프로그램 ‘아토피 힐링데이’ 성료

  • 이효정 기자
  • 발행 2023-09-27 09:18

경기도가 운영하는 경기도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센터장: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알레르기내과 장윤석 교수)는 지난 23일 온라인 ‘아토피 힐링데이’ 프로그램을 열었다.


‘아토피 힐링데이’는 지난 2018년부터 피에르파브르 재단의 후원을 받아 운영 중인 가족 참여형 아토피피부염 프로그램으로, 도내 아토피·천식 안심학교의 학부모와 아동 1,083가정을 대상으로 23일 오후 2시부터 1시간 30분 동안 웨비나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됐다.


먼저 아토피피부염 고민 상담소를 통해 분당서울대학교병원 피부과 나정임 교수가 아토피피부염 환자 사연을 읽으며 질환 관리의 어려움에 공감하고 올바른 관리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아이들을 위한 촉촉 오르골 만들기, 전통 투호놀이 만들기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도내 시군 보건소와 협조해 경기도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에서 100가정, 용인시 수지구보건소·성남시 수정구보건소·부천시 소사보건소·파주시 운정보건소·의정부시 보건소·광주시 보건소·가평군 보건소가 각 100가정씩 총 800가정에 아토피피부염 교육자료와 보습제, 만들기 키트 2종 등을 마련해 지원했다.


아토피 힐링데이에 참가한 한 학부모는 “아토피에 대한 오해와 진실을 알 수 있었고 아이에게 아토피가 발생하면 이제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알게 됐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한편 아토피피부염 및 알레르기 질환 상담은 경기도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1577-9642)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 헬스케어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