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세계금연의 날 맞아 ‘제3회 금연 공감 문화제’ 공모

제 3회 금연공감문화제 공모전에 도전하세요!
  • 박은서 기자
  • 발행 2024-06-05 15:46


경기도는 제37회 세계금연의 날(5월 31일)을 맞이해 ‘제3회 금연 공감 문화제’를 열고 6월 30일까지 동영상(숏폼), 사진, 슬로건을 공모한다.


2022년 시작해 올해로 3년째인 금연 공감 문화제는 세계금연의 날(5월 31일)을 기념해 청소년과 대학생이 주도적으로 흡연예방 및 금연문화조성을 위한 작품을 창작하고 함께 금연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열린다.


경기도 금연사업지원단이 주관하는 이번 문화제는 경기도 거주 청소년, 대학생 또는 경기도 소재 중·고등학교, 대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 누구나 개인이나 팀 단위로 참여할 수 있다.


공모 부문은 동영상(숏폼), 사진, 슬로건 3개 분야다. 동영상(숏폼)과 사진의 공모주제는 ▲공공장소 간접흡연 ▲청소년 흡연예방 및 금연문화조성 ▲금연성공과 금연으로의 변화이고 슬로건의 공모주제는 ‘경기도의 금연문화 조성을 위한 대표 슬로건’이다.


출품작에 대한 공정한 심사를 거쳐 수상자에게는 경기도 금연사업지원단을 운영하고 있는 을지대학교총장상(대상), 경기도 금연사업지원단장상(최우수상, 우수상) 등 총 10편의 작품에 대한 상장과 함께 소정의 상금을 증정한다. 모든 수상작은 향후 경기도 금연사업 홍보 및 캠페인 등 홍보자료로 활용될 계획이다.


한편 경기도는 보건복지부의 2023년 금연환경 조성 우수사례 지자체로 선정돼 장관 기관표창을 수상한다.


최은희 경기도금연사업지원단장은 “세번째 맞이하는 금연 공감 문화제를 통해 경기도 내 청소년과 대학생이 스스로 금연문화를 만들어가는 것에 큰 의미가 있을 것”이라며 “도민이 직접 창작한 대표 금연슬로건을 통해 경기도의 새로운 금연문화를 만들 수 있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헬스케어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