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평판, 1위 KT&G, 2위 LG생활건강, 3위 헬릭스미스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T&G 2위 LG생활건강 3위 헬릭스미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 이효정 기자
  • 발행 2022-08-30 15:12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3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사진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22년 7월 30일부터 2022년 8월 30일까지의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8,605,08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7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2,868,642개와 비교하면 9.9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KT&G, LG생활건강, 헬릭스미스, HK이노엔, 엔케이맥스, 청담글로벌, 뉴트리, 메디포스트, 대원제약, 대상홀딩스, 휴온스, 아이진, 종근당바이오, 프롬바이오, 콜마비앤에이치, 비엘, 시너지이노베이션, 경남제약, 아미코젠, 내츄럴엔도텍, 노바렉스, 서흥, 네오팜, 종근당홀딩스, 프로스테믹스, 에스디생명공학, 쎌바이오텍, 에이치피오, 휴럼, 코스맥스엔비티, 에이치엘사이언스, 에스앤디, 팜스빌, 비엘팜텍 순이었다.


▲ 사진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8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KT&G ( 대표 백복인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KT&G 브랜드는 BIO 사업 및 Health & Beauty 사업 등을 통해 국내 제약 기술을 선도하고, 국민 건강과 아름다움에 도움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 글로벌 사업을 확장하여 국가 경제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이어 "2022년 8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7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2,868,642개와 비교하면 9.95%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3.47% 하락, 브랜드이슈 5.62% 하락, 브랜소통 10.36% 하락, 브랜드확산 13.50% 하락, 브랜드시장 4.22% 하락, 브랜드공헌 46.34%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저작권자 ⓒ 헬스케어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